본문 바로가기
into the truth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을 경배하는 날은 어떤 날인가?[하나님의 교회 안식일]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4:7

 

우리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되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에게 경배해야 합니다.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을 만드신 이는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렇다면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 어떻게 경배를 드려야 할까요?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을 경배하는 날- 안식일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창세기 2:1-3

 

하나님께서는 첫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 천지와 모든 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의 첫장에는 그에 대한 내용이 그대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와 만물을 만드신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일곱째 날을 복주시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날을 십계명의 넷째 계명으로 지키라 명하셨습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출애굽기 20:8-11

 

엿새 동안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드신 하나님께서 제 칠일에 안식하시고 이 안식일을 복되게 하고 거룩하게 하셨기에 하나님께서는 친히 일곱째 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 안식일은 모든 만물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을 기념하는 날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안식일은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경배를 드리는 날입니다.

그렇기에 하나님을 믿는 성도라면 반드시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안식일은 일요일? 토요일?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그럼 안식일은 오늘날 수많은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일요일 일까요??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가는 아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상식적으로 잘 알고 있는 예수님 부활하신 날을 알면 되는대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 

그렇다면 성경에서 예수님 부활하신 일요일을 몇째 날로 기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식일이 지나매...
예수께서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전에 일곱 귀신을 쫓아내어 주신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마가복음16:1.9

 

예수님 부활하신 날은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 즉 안식일이 지나고 다음날입니다.

그래서 공동번역성경은 안식후 첫날을 요즘 요일 제도로 이해하기 쉽게 [일요일 이른 아침]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안식후 첫날이 일요일이면 안식일은 일요일 전날인 토요일입니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안식일은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입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사람이 천지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 경배하는 자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헤븐리스토리

 

사람들은 토요일이든 일요일이든 뭐그리 중요하냐? 하나님께 예배만 드리면 되지... 라고 말하곤 합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 경배와 영광을 돌리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복주시고 거룩하게 하신 날은 첫째날인 일요일이 아니라 일곱째날인 안식일입니다. 그렇기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안식일인 토요일에 거룩한 예배를 드리는 사람만이 창조주 하나님께 경배를 드리는 사람이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는 이유는 창조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경배하는 교회이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