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o the truth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 국제포럼 개최

 

 

 

 

지속적이며 진정성있는 봉사하면

역시 하나님의 교회인데요.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

실질적이고 진정성있는 봉사를 위해

환경과 빈곤 등 유엔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국제포럼을 열었습니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앞장서는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들에게

격려와 박수를 보냅니다.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UN SDGs 국제포럼 개최


 
환경, 빈곤 등 지속가능발전방안 모색
대학생, 외교관, 교수 등 3000명 참가
연말까지 10여개국 돌며 릴레이 포럼

 

하나님의교회 판교성전에서 7일 열린 ‘UN SDGs 이행을 위한 ASEZ 국제포럼’에서 각계인사와 외국인 유학생, 17개 시도 대학생대표단이 UN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알리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가 7일 성남시 분당구 하나님의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유엔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이행을 위한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각지의 국내외 대학생 및 케냐 이라크 주한대사관 관계자, 대학교수 등 3,000여명이 참가했다.

 

포럼은 UN SDGs에 대한 소개와 이행방안, 대학생들의 역할을 모색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개회사에서 김주철 총회장 목사는 “고민이 많을 청년들이 타인의 고통과 아픔을 나누려는 생각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이타심은 나와 남을 변화시키고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평화를 이룰 것”이라고 격려했다.

 

주제발표에서 학생들은 UN SDGs의 통합적 달성, 지구 환경문제, 해외 대학생 활동사례 등을 다뤘다.

 

...중략...

 

UN SDGs는 2015년 유엔총회에서 193개국이 채택한 의제로 빈곤 질병 교육 등 인류 보편적 문제와 지구환경 문제를 2030년까지 유엔과 국제사회가 공동 노력해 해결하자며 17개 주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를 설정했다.

이번 포럼은 연말까지 미국 독일 대만 인도 페루 칠레 아르헨티나 필리핀 몽골 등 10여개 국가에서 연속 개최된다.


출처-http://www.hankookilbo.com/v/a924731de12f4d4cb5b0792ff4709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