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어린양의 아내는 어머니하나님이라는 내용에 대한 반박으로 성경은 그리스도의 아내를 성도로 비유하고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아내는 어머니하나님이 될 수 없다고 합니다...??
1.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하나님 반박 : 그리스도의 아내는 성도다.
에베소서 5:22-25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고린도후서 11:2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에베소서나 고린도후서의 내용은 성도가 그리스도의 아내로 비유되어 있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위 구절이 성도가 그리스도의 아내라고 해서 다른 구절의 신부 즉 어린양의 아내도 모두 성도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2. 한 단어가 한가지 뜻만을 가지고 있는가?
성경 속 그리스도의 아내 즉 어린양의 아내는 모두 성도라는 뜻으로 기록되어 있는 것일까요?
이는 한 단어가 한가지의 뜻만을 가지고 있다는 말인데... 과연 그러한가요??
요한복음 21:15
저희가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하시니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가라사대 내 어린양을 먹이라 하시고
요한복음 1:29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
한 단어가 한가지 뜻만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요한복음 21장의 어린양과 요한복음 1장 29절의 어린양은 같은 뜻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두 구절의 어린양은 엄연히 다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내 어린양을 먹이라 하신 어린양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하는 성도들을 뜻하지만 1장 29절의 어린양은 세상 죄를 지고 가시는 바로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즉 똑같이 어린양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였지만 문맥에 따라 그 의미가 다르다는 것!!!
3. 어머니 하나님 반박: 요한계시록 21장의 어린양의 아내는 성도인가?
요한계시록 21:9-10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을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 보이니 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요한계시록에도 동일하게 어린양의 아내 곧 그리스도의 아내라고 표현되어 있지만 분명 에베소서와 고린도후서의 그리스도의 아내와는 그 의미가 다릅니다.
요한계시록 21장의 어린양의 아내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하늘예루살렘임을 알려주었습니다.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하는 주장대로라면 어린양의 아내인 하늘 예루살렘은 성도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의 증거를 확인해보면 하늘예루살렘은 성도가 아님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4:26-31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 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성도인 우리가 아니라 우리의 어머니입니다.
그리고 우리를 가르켜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 즉 어머니의 자녀라고 하였습니다.
성경은 요한계시록의 어린양의 아내는 하늘에서 내려오시는 어머니하나님으로, 성도는 어머니의 자녀로 정확하게 다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4. 어머니 하나님 반박: 앞뒤 문맥을 제대로 살펴라!!
'그리스도의 아내'라는 표현이 지닌 의미가 두가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성도라고 해서 어머니하나님을 부인하는 모습은 결국 모순을 만들어내고 더 나아가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게 됩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단어도 같은 단어이지만 다른 뜻을 지닌 단어들이 많은데 성경의 단어를 가지고 한 단어는 한가지 뜻만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결국 오류에 빠집니다.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하려고 앞뒤 문맥을 살피지 않고 그 의미를 왜곡하지 말고 앞뒤 문맥을 잘 살펴서 하나님의 가르침이 어떠한지 분명히 살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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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에게 생명을 부여하신 분을 반박하는 것은 우리의 존재 자체를 부인하는 것이 되기 때문이지요!!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하는것은 불가능!! 맞는 말입니다
만물을 지으실 때, 나를 지으실 때 이미, 육의 부모를 주실 때 이미 영의 부모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깨닫게 하시고자 지으셨다 하셨는데 사람이 하나님의 생각을 넘어서서 반박이라.....참으로 두려운 일입니다.
내가 믿기 싫다고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한다고 진리가 거짓이 되지는 않습니다!!!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하고자 억지주장하는 자들입니다. 계시록 등장하시는 어린양의 아내는 분명 우리에게 영생을 주실 어머니 하나님 이십니다.
아버지하나님도 계시고 어머니하나님도 계심이 얼마나 기쁜 일인데 믿기 싫어하다 보니 오류 투성이 인데도 반박을 하네요...
억지 주장을 펼치기엔 어머니하나님이 계심이 너무나 확실하네요!
성령이신 아버지하나님과 함께 나타나셔서 생명수 주시는 어머니하나님을 영접해야 구원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 만물이 증거하고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입니다~
성경에 없는 지은말로는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할수 없어요..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께서는 태초부터 계신 창조주하나님이시니까요~
맞아요~~ 어머니 하나님은 우리의 영혼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이 증거하고 있는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해야 영생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맞아요~ 성경 속 단어가 하나의 뜻만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게 되면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는 오류에 빠지게 되죠.
요한계시록 속 어린양의 아내는 어머니하나님이시라는 사실!!
같은 단어라 할지라도 문맥에 따라 뜻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외면하면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게 되죠.
어린양의 아내를 성도라고 우기게 되면 생명수 주시는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지 못해 구원에 이를 수 없게 됩니다.
요한계시록의 하늘에서 내려오는 신부는 생명수를 주시는 하늘 예루살렘이라고
사도 요한은 증거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계시를 그대로 증거한 사도 요한입니다.
신부는 우리의 하늘 어머니가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