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냠

선물받았다~ 떡빙 영의정 호두오메떡 #오메기떡이란~

 


고급진 떡상자가 선물로 들어왔습니다^^
떡빙 영의정~

 

 

 

떡빙 영의정 호두오메기떡 오픈~~ㅎ
제주에서 먹었던 팥고물이 잔뜩 올려진 그 오메기떡이 아니라 찹쌀떡이네요^^

딱봐도 찹쌀떡인데 왜 오메기떡이라고 표기했을까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더랬지요ㅋㅋ

오메기떡은 차조가루를 둥글게 빗어 도넛처럼 가운데 구멍을 내고 삶아서 콩가루나 팥가루에

굴린 것이라는데요.
제주향토떡에서 요즘은 고물도 많이 들어가고 도넛모양이 아니라 둥글게 빗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떡빙 영의정 호두오메기떡의 주재료가 찹쌀과 조더라구요 ㅎㅎ
오메기떡이 맞네요~


 

 

 

 

떡빙 영의정
혼합 4종 호두오메기떡인데요~~
겉으로 봐서 흰색,노란색.자주색.녹색이 보이네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큼지막하고 묵직한 찹쌀떡이에요~
팥앙금이 진짜 많이 들어있는데 많이 달지않아 너무 맛있어요~~
쫀득한 찰떡에 고소한 깨와 호두가 있어 씹는 맛이 제대로~~

 

 

 

백년초 호두오메떡~~
백년초색이 넘~~ 이쁘죠.

 



쑥호두오메기떡~

개인적으로 쑥오메기떡에 호두가 훨씬 많이 들어있는거 같아 씹을때 더 맛있었어요~

 




호박 호두오메기떡~ 맛있어보이는 노랑노랑한 색입니다^^

가운데 커다란 호두가 ㅎㅎ

 

한상자에 20개 개별포장되어 있어 한개씩 꺼내먹기 좋아
선물용으로 너무 좋네요.

이제 곧 수능인데 수능보는 친구들에게 선물로 딱~~이라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