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o the truth/꿀송이 성경구절

요한복음 15장. 예수님 안에 거하는 진리 새언약 유월절#하나님의교회 성경구절

 

#요한복음 15장.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내안에 거하라

 

요한복음 15:1-10

내가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무릇 내게 있어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이를 제해 버리시고 무릇 과실을 많이 맺는 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 하려하여 이를 깨끗케 하시느니라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였으니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리워 말라지나니 사람들이 이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안에 거하라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요한복음 15장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아는 성경구절이지요~

예수님은 포도나무, 우리는 포도나무에 붙어있는 가지로 포도나무이신 예수님께 거해야만 살 수 있음을 알려주셨습니다.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예수님의 말씀대로 우리는 예수님 안에 거해야 하는데 믿기만 하면 예수님이 우리안에,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하게 되는걸까요?

예수님께서는 이미 예수님 안에 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예수님 안에 거할 수 있는 방법=새언약 유월절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

 

요한복음 6:53-57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사는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을 먹고 당신의 피를 마시는 자가 예수님 안에 거하고 예수님도 그 안에 거한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살을 먹고 예수님의 피를 마실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새언약 유월절입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15장의 "내 안에 거하라"는 말씀도 유월절을 지키시면서 주신 말씀이지요~

유월절은 예수님과 한 몸이 되는 하나님의 계명으로 유월절을 지키는 자들만이 예수님 안에 거할 수 있으며, 예수님께서도 유월절 지키는 자들 안에 거하시는 것입니다.

포도나무 가지가 포도나무를 떠나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이 불에 사르는 입장 밖에 되지 않듯이 우리도 하나님을 떠나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을 알려주시고 하나님안에 거할 수 있도록 세워주신 계명이 새언약 유월절입니다.

새언약 유월절로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과 한 몸될 수 있으니 얼마나 감사하고 소중한 계명인가요^^~

예수님께서도 하나님의 계명인 유월절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으니 말씀대로 우리도 예수님의 계명을 지킴으로 예수님 안에 거하는 축복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